디자인과 제품
2023 Nov

카페같은 주방의 비밀


오늘집, 집 에서 우아하는 주방을 경험한적이 있으신가요? 이쁘긴 이쁜데, 도대체 뭐때문에 이쁜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 주목해주세요


상판의 종류


하부장위에 얹어서 조리대를 구성하는 제품을 상판이라고 불러요. 이런 상판은 소재도 다양한데요, 인조대리석부터 천연대리석 그리고 이케* 느낌의 나무 상판까지 다양합니다.

인조대리석, 천연석 등 석재로 이뤄진 상판은 관리가 편하고 강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높은 방습성 목재로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목재 상판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어요.


두께의 비밀


브랜드 주방은 40T, 50T 상판의 두께에 대해 강조를 많이 해요. 과연 정말 두꺼운 자재가 하부장위에 설치되어 안전함을 제공할까요?

그렇지 않아요. 쭈구려 앉아서 상판의 전면부만 ㄷ자 형태로 말려서 그렇게 보이는데요. 정갈한 하부장 도어에 40mm이상 노출되서 혼자 툭 튀어나온 느낌만 줄 뿐이죠.

우리가 이쁘다고 느꼈던 주방공간의 핵심은 얇은 상판이에요. 하부장과 톤앤톤을 맞추거나, 디자인 포인트만 줄 뿐 레이아웃과 배치에 영향을 주지 않죠.


얇은 상판 위험하지 않나요?


그렇지 않아요, 위에서 말했듯 눈에 띄는 부분이 말려있기 때문이에요. 주방가구를 고려하신다면 반드시 ‘원장그대로 12T 상판의 디자인/ 시공이 가능한지’ 체크해보세요

지어드림

  1. 아름다운 카페의 비밀은 얇은 상판이고, 12T이다.
  2. 목재상판은 보기엔 이쁘지만 두꺼울 수 밖에 없고, 관리가 편치 않다.
  3. 12T 상판을 구성할 때 인조대리석 다음 등급인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진행하면 상판가격 약 20% 이상 비싸지지만 천연대리석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