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2023 Nov

서울시 xx구 벤츠 전시장에서


오늘 만나볼 선수(?)는 홍지호 소장님입니다. 거대한 덩치와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현장 지휘를 하시는 모습이 인상깊었네요.


와, 현장이 멋지네요. 현장 소개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여긴 서초에 위치한 벤츠 매장이에요. 상업공간에 진행하는 대부분의 시간을 벤츠, AMG 라인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장은 2-5층까지 모던한 느낌으로 리뉴얼을 희망하는 벤츠전시장 현장이에요, 이제 기초 단계라 뭐 보여줄만한 사항은 없네요 (머쓱)


상업공간과 주거공간의 강점을 나눠서 듣고 싶어요


상업공간은 아무래도 규모가 크기 때문에 작은 건축에 비유될 정도로 복잡한 환경을 마주합니다. 예시로 모든 건축은 물과의 싸움인데요, 한 두번의 경험으로는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방수부분도 진심을 통해서 현장을 해결하고 여러 시공법을 통해서만 정확한 노하우가 축적될 수 있어요.

주거는 상업공간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데요, IOT의 세밀한 구현이 저의 장점입니다. 5년 전부터 IOT home system을 직접 구현하고 앱과 연동하여 스마트한 주거 환경 제안이 저의 강점이었어요. 더운 여름, 집 도착 30분전부터 에어컨이 켜지며 시원한 공간을 마주하고 자신의 패턴에 맞춘 환경을 제안하고 시공을 리드한다는 점은 상공간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지었던 전워주택의 대부분은 이런 환경을 구성하였었구요.


소장님의 카리스마의 이유는 뭔가요?


이 덩치가 한 몫하지 않았을까요? (웃음) 하지만 가볍게 웃어 넘길 부분은 아니에요. 현장에는 각기 다른 매력의 기술자 30명 이상이 오고 갑니다. 리더십이 있지 않으면 비효율이 발생하고 이는 곧 고객의 비용으로 부담될 수 밖에 없는 구조에요

합리적인 공사가 요즘 시대의 핵심인만큼 저의 리더십을 통해 경제적인 셀프 인테리어 시작해보실까요 하하하


소장님 pick, 이거 하난 자신있다


꼼꼼함입니다. 현장에서디테일을 끝까지 추적하는 편이에요, 이렇게 해야 다음 공정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구요. 돌이켜 보면 저의 이런 디테일한 업무 습관이 다른 소장님과는 약간 다른 결이 아닐까 싶어요


인테리어 산업, 이렇게 바뀌어야 한다?


더이상 사기 당하지않고 사기치는 업체들이 사라지길 바라며, 소비자도 지식 유통에 정당하게 비용을 지불하는 건전한 산업이 되었으면 합니다. 젊은, 도전하는 세대로서 현재까지의 불투명한 관습을 개선하고 단순 중개식의 집x, x고 등의 플랫폼도 사양하고 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