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2023 Nov

2년간 200개의 현장을 경험한 이유


짓다가 선정한 현장경험 1위를 수상하신 유인걸소장님을 만나봤습니다. 2년간 약 200개의 상업/ 주거 공간을 경험하신 만큼 노련한 현장 철학이 일품이었는데요, 보러 가시죠!


Q. 드디어 뵙네요, 인테리어의 전설. 소개 부탁드립니다!


민망하네요, 목수 출신의 유인걸입니다. 최근 2년 동안, 약 200개의 스터디 카페 인테리어를 진행했어요. 아마 우리나라에서 단일 시간 동안 가장 많은 현장을 경험한 소장이 아닐까 싶어요.


Q. 주거 인테리어에서 꼭 전수하고 싶은 팁은 뭐에요?


목공이 중요하다, 가구가 중요하다 말이 많은데요. 저는 단연 전기 공사라고 생각합니다. 전기 공사는 공사 앞부분에 시작하는 만큼 미리 설계하지 않으면 만회하기가 어려운데요, 이미 고객과 상담할 때 처음부터 끝까지 청사진을 보유하고 바뀌지 않는 전기 설계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편리한 스위치와 컨센트 및 조명 배치는 인테리어의 사용성을 높여주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해요


Q. 인테리어에서 제일 중요한거 딱 하나만 꼽자면요?


실력있는 기술자 수배와 현장의 관리감독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아마 이 부분이 셀프 인테리어 고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일 것 같은데요, 정말 실력있는 기술자는 반년치 업무가 예약되어있기 때문에 일반 고객은 만날 수 있는 경로가 없죠.

실력있는 소장으로 등재되야 실력있는 기술자가 모이는건 업의 진리이고, 좋은 실력자들과 함께 최선의 현장을 제안하는것이 가장 중요하고 또 짓다에게 제가 기대하는점입니다.


Q. 제가 볼 때 이건 소장님의 필살기인것 같아요!


아, 그부분이요? 보통 업계의 동료들은 아쉽지만 고객과 다투기 바빠요. 다들 자신의 관점에 매몰되어있는거죠. 하지만 전 다릅니다, 20년 넘게 업에 종사하며 고객과 다투거나 문제있어 본 적이 없네요.

상식이라는 선에서 고객의 알 권리를 미리 만족시키려 노력했고 이 태도 하나만으로 지금까지 잔금을 못받았다는 둥, 고객과 싸웠다는 둥의 작은 이슈도 없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마음 편한 현장 관리, 유인걸과 함께!


Q. 짓다에서 어떤 고객과 만나고 싶으세요?


아 하면, 어 하는 소통이 잘 되는 고객과 함께 하고 싶어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인테리어 수준이 높은 고객들을 모집한다고 하여 설레입니다. 잘 부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