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2023 Nov

좋은 가격의 원칙을 지키는



경기 남부에서 활동하시는 이성춘 소장님을 만나러 갔습니다. 업계에서도 최저가의 견적을 제시한다고 소문이 자자했고, 왜 그럴 수 있는지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네요.


Q. 소장님 크루네요, 짤막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기공 출신의 이성춘입니다. 지금도 대구에서 올라왔는데요, 현장 환자 수준으로 제가 선택한 이 업을 사랑합니다. 특이하게 두명이서 완벽하게 분업하는 시스템으로 일을 하고 있구요, 상호 보완하는 스타일로 진행합니다.


Q. 특별한 무엇이 있다고 들었어요


아하, 네네 조심스럽긴 한대요. 저는 견적이 제일 자신있습니다. 싸구려 자재를 의미하는건 아니구요, 완벽한 적산에 맞게 최고의 노무투입량으로 최고의 산출물을 낼 수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한 고객만 넘기자라는 방식이 아니라, 최선을 다한 만족감이 다른 고객을 창출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기도 하구요. 제가 정의하는 인테리어는 신뢰의 공유이며, 제가 잘 할 수 있는 분야는 고객의 돈을 소중히 여기고 최대한 합리적인 견적입니다.


Q. 어떤 배경이 있길래 견적이 자신있으세요?


아마 셀프인테리어를 시도하시는 고객이라면 한 번 정도는 들어보셨을것 같아요, 인기통이라는 카페의 초창기 멤버이자 네임드 유저 였어요. 가만 있어도 수많은 고객님들의 문의가 빗발쳤었죠.


경쟁자(?)들의 견적 수준에서 이겨내고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는 점에서 저의 인기통 활동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Q. 현장일을 지휘하실 때 철칙을 들을 수 있을까요


순간적인 이익을 경계하자입니다. 옆에 계신 팀장님이 상당히 좋아하지 않는 부분인데요, 아까 말한 신뢰의 공유 부분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일희일비 하지 않고 묵묵하게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것이 곧 최선이다라고 믿고 있습니다, 저를 선택하시렵니까!?



아마 가격에 가장 예민한 사용자라면 피해갈 수 없을 것 같네요. 이성춘 소장님 응원합니다!

댓글